건강

간 기능에 도움이 되는 식품 4가지

뮤힐 2023. 10. 27. 09:40
반응형

잦은 음주와 바이러스 등으로 간이 손상된다면 독소의 분해와 에너지 관리, 담즙 생성 등과 같은 기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간 기능에 문제가 생기게 되고 이를 방치하게 되면 최악의 경우 간암으로까지 발전 할수 있는데요.

건강한 간을 유지하고, 간 기능을 돕기 위해서는 평소에 음주와 지나친 약물의 복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간을 건강하게 하고, 간 기능에 좋은 식품 4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마늘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알리신은 비타민 B1과 결합하여 당 대사를 촉진하고, 간에 누적된 피로를 해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마늘 속 셀레늄이라는 성분은 몸 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해독 작용을 돕고 면역력을 상승시켜줍니다.

 

2. 부추

부추에는 활성산소의 제거와 간의 해독작용, 항염증과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피로를 해소시켜주는 비타민 B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신진대사에 좋습니다.

생으로 먹는 것 보다 익혀 먹는 것이 위액을 많이 분비하여 소화 기능을 건강하게 유지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양배추

양배추는 간의 독소 배출에 효과적인 글루코시놀레이트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독소 배출 및 항암작용을 하며, 체내에서 지방의 흡수를 줄이고 지방간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양배추는 위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4. 사과

사과에 함유되어 있는 펙틴이라는 성분은 소화 과정에서 발생한 독소가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쉽게 말하면 몸 속에서 간이 해독작용을 하는데 발생하는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사과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담즙 생산에 도움이 되는데 이는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껍질 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단, 깨끗이 씻어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시간에는 간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간 기능을 돕는 식품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4가지 식품으로 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완전히 예방하는 것은 아닙니다.

평소의 생활 습관이 가장 중요하며, 몸에 이상이 생겼음을 인지하였을 때에는 바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건강한 삶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반응형